[25-05-27] 대전사회혁신센터, 시민참여 '디딤이' 모집 > 언론보도

소식
chevron_right 소식 chevron_right 언론보도
언론보도

[25-05-27] 대전사회혁신센터, 시민참여 '디딤이' 모집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대전사회혁신센터 | 작성일2025-05-27 10:10:00

본문

대전사회혁신센터, 시민참여 '디딤이' 모집

원도심 변화 이끄는 현장 탐험 시작
6~10월까지 활동…센터 사업 모니터링·개선 제안
연령·배경 불문 시민 누구나 지원 가능…40여 명 선발
"작은 의견도 혁신의 출발…시민의 눈으로 완성"

▲ 웹포스터
▲ 웹포스터
대전 원도심의 변화와 공공사업의 혁신을 시민 스스로 만들어가는 특별한 탐험이 시작된다. 

대전시 사회혁신센터는 27일, 시민이 직접 센터의 주요 사업을 체험하고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 '대전 원도심 탐험대 디딤이'의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디딤이'는 센터가 주관하는 다양한 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하고, 그 과정을 체험하며 모니터링하는 역할을 맡는다. 견학이나 체험을 넘어, 실제로 느낀 점과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제안해 정책의 완성도를 끌어올리는 시민 참여의 실천 플랫폼이라 할 수 있다.

선발된 디딤이 탐험대원은 오는 6~10월까지 약 5개월간 활동하며, 센터가 추진하는 도시재생, 마을공동체, 사회문제 해결 프로젝트 등 다채로운 현장을 함께 경험하게 된다. 활동 마지막에는 경험을 바탕으로 한 성과공유회를 열어 각자의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시민 공감대를 형성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대전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다양한 연령과 배경의 시민을 고르게 선발해 모두 40여 명 규모로 꾸려진다. 선정된 대원들에게는 소정의 활동비도 지급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6월 13일 오후 6시까지이며, 대전사회혁신센터 공식 홈페이지(www.commonz042.kr)를 통해 지원서를 내려받아 신청할 수 있다.

이후 서류 심사는 같은달 16~17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며, 최종 선정 결과는 18일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이상호 대전사회혁신센터장은 "작은 목소리 하나하나가 대전의 변화를 만들어가는 씨앗이 된다"며 "디딤이 활동을 통해 제안된 시민의 의견을 충실히 수렴해 센터 사업의 방향성과 품질을 함께 끌어올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활동이 시민이 직접 도시를 바꾸는 여정이 되길 기대한다"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디딤이' 모집·활동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대전사회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는 참여 중심의 도시혁신 실험이자, 일상의 문제를 함께 풀어가는 협력의 장으로 시민들과 만날 준비를 마쳤다. /대전=이한영기자



[기사 원문 보기]


[관련 기사 보기]

- 브레이크뉴스 https://www.breaknews.com/1120262